그들의 믿음을 보시고(눅5:17-26)
하루는 예수님께서 가버나움 동네에서 많은 사람을 가르치시며 병자들도 고치셨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예수님께 모였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네 사람이 중풍 병자를 예수님께 데리고 갔습니다. 하지만 예수님 곁에는 이미 많은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도저히 정상적인 방법으로 예수님을 만날 수 없었습니다. 그러자 네 사람은 예수님께서 계신 집의 지붕을 뚫고, 중풍 병자를 예수님께 보이려는 무모한 도전을 합니다. 결국, 중풍 병자는 예수님을 만나고, 병 고침을 받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중풍 병자를 고쳐주신 것은 네 명의 믿음을 보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인정하신 네 사람의 믿음은 확신 있는 믿음이었습니다. 네 사람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지붕을 뚫었던 것은 예수님이라면 중풍 병을 고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네 사람의 확신 있는 믿음을 보시고, 중풍 병자를 고쳐주시는 역사를 보이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기 원하신다면, 믿음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확신 있는 믿음에는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예수님만 바라봅니다. 믿음의 확신이 있는 사람은 다른 것을 생각하거나 바라보지 않습니다. 오직 예수님만 생각하고, 예수님만 바라봅니다. 네 사람은 지붕을 뚫으면서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의 시선도, 손가락질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예수님을 만나겠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이처럼 네 사람이 예수님만 생각하고 바라볼 수 있었던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이라면 중풍 병을 고칠 수 있다는 믿음의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네 사람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 병자를 고쳐주셨습니다.
둘째. 보이지 않는 길을 발견합니다. 네 사람은 예수님 만나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으로 인해 예수님 만날 길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믿음의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지혜를 주셨고, 예수님 만날 길을 보여주셨습니다. 그 방법은 지붕을 뚫고 예수님께 나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에 대한 확신 있는 믿음이 그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했습니다. 이처럼 믿음에 대한 확신이 있으면 예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구원으로 인도합니다. 네 사람이 중풍 병자를 예수님께 데리고 갔던 것은 중풍 병자를 고쳐주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믿음으로 보시고, 네 죄 사함을 받았다”라는 말씀을 먼저 하셨습니다. 네 사람의 뜻대로 중풍 병을 고쳐주신 것이 아니라 중풍 병자의 죄를 먼저 용서해 주셨습니다. 그것도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라고 말씀합니다. 구원은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다른 사람의 믿음으로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중풍 병자도 네 사람과 같이 확신 있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죄를 용서해 주신 예수님께서는 중풍 병자에게 말씀합니다. “일어나 내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이때 중풍 병자는 “곧 일어나 집으로 돌아갔다” 말씀합니다. 믿음의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예수님 말씀에 즉각적으로 순종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확신 있는 믿음은 육체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우리의 영혼의 문제를 해결 받고 구원에 이르게 합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향한 확신 있는 믿음으로 우리의 모든 것을 맡기시고, 주님의 은혜로 해결 받아 이 땅에서 기쁨으로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